두두물물(頭頭物物)과 물활적(物活的) 상상력시인이란 뚜렷이 존재하는 모든 물상(物象)이 자신과 무관하지 않다고 믿는 사람이다. 희미하게 존재하는 것들조차 언어의 그물 속에 포착하는 관계론적 사고는 시인의 거의 유일한 전략이자 신념이다. 윤명수 역시 존재자들의 ‘맞닿아 있음’에 깊이 천착하여 이를 시적 원리로 구현한다. 시인의 눈에 홀로 존재하거나 무관한 사물들은 결코 없으며, 이는 윤명수 시의 상상력의 모태가...
나와 당신 ‘들’의 이야기-시어들의 풍경 10. 나이면서 나가 아닌,나는 누구인가. 시에서 나란 누구인가. 나는 ‘나’이면서 ‘나’가 아니다. 나는 언제나 나의 바깥에서 숨 쉬고, 먹고 마시며, 느끼고, 생각한다. 투명하고 순일한 주체로서 나는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잉여로서 타자의 흔적들로 이루어진 물질 덩어리이자 끈적거리는 물리적 벡터들의 실체로서 신체이다. 1인칭 주체의 양식적 기득권에 대한 동의 여부와는...
연구실: 본관 331호이메일:koh@knsu.ac.kr연구실 전화번호: 410-6965현장일본어> 수업계획서수업지도의 목표>이 강의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의 읽기와 쓰기 및 기초문법을 아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실용회화 수업이다. 실생활에서 있을 수 있는 여러 상황을 설정하여 그런 상황에서 꼭 필요한 살아있는 일본어 표현들을 익혀, 일본인과의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 이 수업의 목표다. 현장감이 느껴지는 동영상교재를 사용...
▣ 문학의이해와감상 수업계획서(2013년 2학기)과목(종목)문학의이해와감상(공통)지도교수이도연연구실체육과학관 104호연구실전화번호410-6921수업지도목표한국문학의 주요 작가와 작품을 선정하여 감상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배운다.문학작품의 미학적 구조에 대한 직관적 분석력을 기르고, 인간이 지닌 심미적 이성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알아본다.‘쓸모없음의 쓸모’라는 문학의 기능과 효용성에 대해 성찰해본다.교재명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