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산 산행(2011.12.24.)


산 이 름 : 수리산(슬기봉 475m, 수암봉398m , 태을봉489m)

위     치 : 경기 안양, 군포, 안산

산행여정 : 학교 출발(08:50) - 수리산역(09:40) - 슬기봉 - 수암봉 - 산림욕장 자연학습림 - 점심 -태을봉 - 상연사 - 군포중앙도서관(17:00) - 택시타고 수리산역 도착 - 안양중앙시장 뒤풀이 후 귀가(산행시간 5시간 내외)

산 행 일 : 2011. 12. 24.(토)

다녀온 분 : 한국체육대학교 직원 산악회 회원 여러분

걸 은 길 : 아래 지도와 같이 걸었다.(지도를 클릭하면 크게보입니다.) 



 

다녀와서 : 지난주 한라산 산행을 하였던 터라 한 3시간 전후로 가볍게 산행을 하려 하였는데 슬기봉에서 어떤 산객을 만나 수암봉을 오르면 안산 시내와 송도 등 서해바다 쪽 조망과 경치를 보면 후회하지 않을 거라 하여 수암봉을 들러 태을봉을 오르고 하산하였다. 덕분에 2시간을 더 산행을 하였다.

전날 밤에 눈이 많이 내려 등산로는 아이젠이 필요하고 미끄러운 구간이 많았다. 날씨마저 추워 간단식으로 음식을 먹는데 손가락이 시려 음식을 먹는데 애로가 좀 있었다.

주변 조망은 정상과 간간이 보이는 시내 전경이 그런대로 좋았고 슬기봉을 올라 주변을 보니 수암봉과 태을봉의 능선이 정반대로 펼쳐져 있다. 수암봉에서 태을봉을 가는 방법은 다시 슬기봉으로 되돌아가서 가는 방법과 슬기봉에서 자연학습림으로 하산하여 다시 태을봉을 오르는 방법 2가지뿐이다. 우리 일행은 슬기봉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고 자연학습림으로 하산하여 그곳에서 다시 태을봉을 오르는 방법을 선택하여 태을봉을 다시 올랐다. 태을봉 정상 마지막 구간 10여분은 경사가 심하고 바위능선이라 피로가 심하게 몰려온다. 태을봉에서 슬기봉 쪽으로 향하다 군포중앙도서관 쪽으로 하산하여 산행을 마쳤다. 그리고 안양 중앙시장에 들러 뒤풀이를 하고...... 같이 걸어준 회원들에 감사드린다.
산악회 회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2011. 12. 28. 게시  KNSU 산악회 ***